주린이 아빠의 주식투자^^

삼성전자..장기투자^^

승민아부지 2022. 4. 20. 10:35

주린이다 나는...
2020년 중반 처음으로 주식에 관심을 갖고
주식을 샀다... 그리고 팔았다
이것을 몇번 해봤다.... 아 그전에 코인 트레이딩을 해봤다.
하지만 코인 트레이딩을 하면서 느낀 점은
삶의 중심이 코인으로 옮겨 가는 느낌이었다
시도 때도 없이 업비트 어플을 열고
밤에 자다가고 잠깐 깨서 코인 가격을 보고
내 삶의 주인이 내가 아니라 코인이 돼버린 걸 느꼈다
그리고 가지고 있던 코인을 다 팔아 버리고...ㅠ..ㅠ (그 뒤로 코인 떡상.ㅋ)
이건 다음에 한번 따로 써야겠다,ㅋㅋㅋ

주식을 사야겠다 그리고 사고팔고 몇 번 해보고 느꼈다
아 이건 코 인하고 비슷해진다 삶의 중심이 주식이 되어간다는
느낌을 받고 그냥 사서 최소 5년을 보유할 수 있는 주식을 사자
이렇게 생각하고 우리나라 대표 기업 삼성전자를 샀다
지금 수익은 마이너스 한 10프로 된다
그래도 모 상관없다 어차피 팔려고 사놓은 주식은 아니니까
그냥 매달매달 지금은 조금씩 산다 원래 목표했던 1000주 모으기는
이미 달성했다 조금씩 이제는 가격에 상관없이 사서 모으기로 했다

이유는 그냥 은행 이자보다는 조금 더 좋은 배당도 주는 거 같고
그리고 10년 뒤에는 그래도 지금 보다는 좀 더 오를 거 같고
망하지 않는 주식이라는 믿음도 있다

주식을 사고팔고 트레이딩을 하면 온 갖신 경이 그쪽으로 쏠려서
아이들과 놀아주고 이럴 때도 자꾸 핸드폰을 쳐다보게 될 것 같고
난 그리고 주린이라서 사고팔고 해서 수익이 날 꺼 같지도 않다
그냥 대한민국 대표 주식 삼성전자 사서 오래도록 묵혀 두면
내가 사고 팔고 한 거 보다는 더 나은 수익이지 않을까??라는 생각이
믿음과 확신이 된 거 같다 그래서 매달 조금씩 사서 모아 놓으면
나중에 연금과 더불어 나의 노후 자금에 보탬이 될 거 같다

내가 생각하는 주식시장은..... 나는 절대 사고팔아서 돈을 못 벌 꺼 같다
그런 생각을 한닼ㅋㅋㅋㅋ
나의 수익은 마이너스지만 그래도 어차피 상관없다고 생각한다
10년 뒤에 빨간불이면 되는 거지....
매일 아침 파란불인 내 자산을 보면 마음이 아픈 건 사실이다...ㅜ..ㅜ
하지만 이것 또한 지나가겠지 하면서.... 웃어넘겨야지^^
빨간불로 바뀌면 모하나???? 어차피 팔 것도 아닌데....... 하면서도
빨간색일 때 기분은 훨씬 좋았다..ㅋㅋ나도 사람인지라..ㅋㅋㅋ

제 수익율 보면서 기운 힘내세요^^